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움직이는 그림 만들기-애니메이티드 드로잉-animated drawings

by 핑키키

Meta에서 만든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는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그림 그림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오픈소스 AI 프로젝트라서 사이트에 동의를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섬네일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애니메이티드 드로잉을 이용하면 이미지나 그림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사실 2021년 공개됐던 웹버전 데모에서 시작되었는데 처음에는 인간의 형상만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제는 동물, 인형, 회사로고, 물고기 등 다양한 형태의 그림을 움직이게 만드는 사이트이고 다양한 스텔레톤 유형을 지원하여 여러 상호작용 캐릭터 등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AI가 발전하니 대답하는 챗GPT 같은 언어 AI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만들어 주는 AI까지 나오게 되네요. 

 

 

아이가 그린 캐릭터로 만든 애니메이션

 

아이가 그린 그림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서 보여주면 정말 얼마나 즐거워하는지 ~!! 직접 그린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바뀌니 고학년인데도 아주 눈이 휘둥그레 커졌답니다. 

 

아이와 같이 여러 가지 관절을 선택해서 움직임을 바꿔가면서 만들어 보시면 한나절은 신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

animated drawings
animated drawings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사용법 

 

메타는 다양한 사용자의 요청을 일일이 대응하는 것 대신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공유해 알아서 진화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편집하기 전에 동의 절차를 받는데요. 만약 원하지 않으시면 비동의를 하셔도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움직이는 그림으로 만들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 이때 이미지는 배경이 깨끗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스캔이 되어 캐릭터를 찾으면 원하는 캐릭터에 크기를 지정합니다. 
  • 캐릭터의 뼈대가 정해지면 원하는 움직임을 선택해서 공유하거나 다운로드합니다. 

 

 

캐릭터를 그릴 때는 선명하게 외곽선을 그리는 게 좋고 팔다리가 짧은 것보다는 길쭉길쭉한 게 더 재미있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아이와 그림책을 보면서 독후 활동으로 하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신나 하네요. 저도 뿌듯합니다~!!

 

위 사진은 모두 저희 아이가 그린 그림이니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Animated Drawings

 

sketch.metademolab.com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추천 사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받지 않고 지우개 툴이나 배경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pink-p.tistory.com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다운로드 

 

완성이 된 화면에서는 다시 드로잉 하는 버튼과 공유하는 버튼, 바로 이전단계로 돌아가는 버튼만 있어서 다운로드하기는 없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다운로드는 전체화면으로 넘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ADD ANIMATION에서 원하는 움직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칼도 휙휙 돌리고 웨이브 춤도 추고 하니 본인이 만든 캐릭터가 정말 살아있는 듯한 애정을 느끼는 것 같았어요. 

 

위 사진의 전체화면으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맨 아래 더 보기 점 세 개가 있고 누르면 다운로드, 재생속도, pip모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다운로드를 하시면 MP4 확장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만든 캐릭터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다운을 해서 편집하면 나만의 애니를 완성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사용법과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챗GPT-4 등과 같은 AI가 점점 발달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손쉽게 오픈소스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도 있는 세상이 왔습니다. 아이가 그린 그림을 살아 숨 쉬게 만들어 주면 어떨까요?

 

 

댓글

-->